langchain

ChatGPT로 과제하기, 쉽게 레포트 작성하기(openAI, nextjs, reportMaster)

우주속공간 2024. 6. 4. 23:48

 

 

https://my-report-master.vercel.app/

📝 Report Master Report Master는 chatGPT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툴입니다. 원하는 결과값을 얻기위해서 자세한 프롬포트를 만들어 chatGPT에게 물어보세요!

my-report-master.vercel.app

 

 

[프로젝트 목적]

 

chatGPT가 유명해지고나서 대학교 과제, 프로젝트를 하면서 정말 많이 사용했고 많은 덕?을 봤다.

그런데 사용할 수록 깨달았던 것은 내가 원하는 대답을 얻기 위해서는 정말 자세하게 구체적으로 chatGPT에게 물어봐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터넷에 계속 찾아본 결과,,, 정확한 대답을 얻기위해 사용하는 프롬포트 양식 같은 것이 있었다.

여러가지 찾아봤지만  목적, 페르소나, 구조, 말투, 연령 등  정말 자세하게 적어야 된다는 것이 공통점이었다..

 

이렇게 열심히 찾아봐서 내가 원하는 목적대로 수정하며 사용하면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었지만..

사용할때마다 다시 불러와서 내가 원하는대로 수정하고... 적고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조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롬포트 양식이 출력되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만들게 된 프로젝트가 my-report-master이다

 

[초기화면]

 

- chatGPT로 레포트 생성하기 (Report Master)

 

chatGPT로 레포트 생성하기 페이지는 내가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레포트를 생성해서 출력해주는 기능이다. 

하지만 chatGPT를 사용하기 위해서 API key가 필요하다. 

 

 

- 포롬포트만 생성하기 (Prompt Master)

 

이 페이지는 내가 정확한 답을 얻기 위해서 줘야하는 질문을 원하는 조건에 맞춰 출력해주는 페이지다. 인터넷에 찾아보면서 만들필요없이 내가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 하단에 자세한 질문 형식이 출력된다. 

 

 

 

 

내가 만든 프로젝트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사용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불편한 점이나 추가,개선되었으면 하는 점들을 댓글로 적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

 

https://my-report-master.vercel.app/

📝 Report Master Report Master는 chatGPT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툴입니다. 원하는 결과값을 얻기위해서 자세한 프롬포트를 만들어 chatGPT에게 물어보세요!

my-report-master.vercel.app